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보 영어 #1019] 혈액형 규칙 맞아?... 구미 석씨 아이 ‘바꿔치기’ 정황 결정적 단서는 혈액형

속보 영어/사건, 사고

by 레드바분 2021. 3. 27. 04:01

본문

728x90
반응형



구미 석모씨가 산부인과에서 아이를 몰래 바꾼 정황이 드러났다는 보도가 나왔다.

구미경찰서는 석모씨가 구미의 한 산부인과에서 두 신생아를 바꿔치기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그렇게 판단한 근거(The reason why the police judged so)는 산부인과에 기록된 신생아의 혈액형때문이라는 것이다.

석씨의 딸 김 모 씨에게서는 나올 수 없는 혈액형이라는 것이다(It is a blood type that cannot be obtained from Seok's daughter, Kim).




그런데 개인적인 나의 경험은 부모의 혈액형으로 나올 수 있는 혈액형이 아닌 경우를 보았다.

어릴 때라 그것은 좀 충격이었으나(it was a bit of a shock) 그 사람은 다른 형제들과 똑같이 닮았고 부모 양쪽을 똑같이 닮았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그런 의심 없이 잘 살아가고 있는데 학교에서 배운 혈액형법을 대입시켜서 남을 의심한다는 것 자체에 죄의식이 느껴졌다.

그때 나는 과연이 혈액형 법이 100퍼센트 정확한 것이냐?(Was the blood type law 100 percent correct?)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그게 아닐수도 있다라는 의심을 가지게 되었다.

천동설과 지동설이 뒤바뀌었듯이 말이다.

그리고 수십 년이 흘렀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나는 학교에서 배운 혈액형 법에 대한 의구심이 마음 한 구석에 자리 잡고 있다(I still have doubts about the blood type laws that I learned at school).

만약에 그 확률이 99.9%라면 단 0.1%의 확률로 잘못 나오는 그런 사례를 의료계는 반드시 찾아내야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사건에서 DNA와 혈액형의 오류로 사건을 규명하려 한다면 오류가 일어나게 되고...

만약 석씨의 말이 진실이라면 어떻게 그가 입은 상처를 치유할 수 있을 것인가?(If Seok's words are true, how can he heal his wounds?)

지금 그 가족은 풍비박산이 나버렸다. 나는 그의 가족도 모르고 그를 옹호하고 싶지도 않다.

또 경찰이 맞을 수도 있다(the police could be right). 99.9% 확률이 라면 충분히 경찰이 맞을 수도 있다. 나는 그것을 부정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내가 생각하는 문제는 그 아이를 방치 상태로 내버려둠으로써 미라 상태로 사망에 이르게 한, 그 시점까지는 친모로써 역할을 다 했어야 하는(Kim, who should have played a role as a biological mother until that point) 석씨의 딸 김모씨의 죄를 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김씨의 남편도 아버지로써 책임을 다하지 못한(failing to fulfill his responsibilities as a father) 죄를 물어야 한다는 것이다.

석씨의 출산기록을 비롯해 사라진 아이의 행방과 숨진 여아의 친부 등은 여전히 미궁 속에 빠져 있다.

아무쪼록 이번 사건이 초점을 잃지 않고 수사가 진행 되었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