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보 영어#1007, 반도체 공장 폭발] 응급차 뒤집어지고 철문 날아가고 ...공장 7개동 타고 10여명 사상

속보 영어/사건, 사고

by 레드바분 2021. 3. 19. 04:24

본문

728x90
반응형



충남 논산에 있는 전자부품 제조 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다(nine others were injured).


18일 새벽 1시 50분쯤 공장에서 큰불이 나 900평 공장부지 전체를 뒤덮었다(big fire broke out at the factory).

공장 입구에 있는 경비실은 산산조각이 났고 불길이 잡힌 지 10시간도 넘었는데 매캐한 냄새 때문에 숨을 쉬기가 어려울 정도라고 한다.

최초에는 반도체를 만들다 화학물질에서 나온 가스에 사람이 나온 가스에 사람이 쓰러진것이 문제였는데,

​구급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불길과 함께 폭발이 일어났고
구급차가 뒤집어져 대원 3명이 다치기도 했다.

직원 한 명은 폭발 이후 실종됐다 숨진 채 발견됐고(One employee was found missing and dead) 9명이 병원으로 옮겨졌다.




50m 떨어진 이웃 공장 벽면까지 무너져내렸고 사고 현장에서 300미터 정도 떨어진 창고에는 폭발 충격 때문에 철로 된 문이 떨어져 나갔다.

뿐만아니라 공장과 가까운 주택가에서도 창문이 깨지는 등 피해가 있었고(were broken in residential areas) 주민 2명이 파편을 맞아 병원으로 옮겨졌다.

위험물저장소를 포함한 공장 7개 동을 모조리 태운 불길은 3시간 반 만에 잡혔다.

소방당국은 반도체 재료를 반응기에 넣는 과정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찾고 있다.

출처 jtbc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