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군 초급 장교가 하극상 일삼고 병사들 협박까지 ...'할아버지가 군단장 출신이야!'

속보 영어/안보, 세계

by 레드바분 2021. 7. 15. 07:42

본문

728x90
반응형



강원지역의 모 육군 부대(an army unit in Gangwon Provinc) 초급 장교가 병사들을 협박하고 선배 장교에게 하극상을 범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14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게시된 글에 따르면 A소위는 지난해 부임해(Lieutenant A was appointed last year) "할아버지가 하나회 소속 군단장 출신"이라며 간부들 사이에서 위화감을 조성하고 병사들에게 "너 따위는 쉽게 징계줄 수 있으니 말 잘 들어라"라며 협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선배 장교의 방에서 몰래 흡연과 음주를 하다가 선배장교들에게 혼이 나자 이에 앙심을 품고 욕설과 폭행을 시도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 사건으로 인해 A소위는 경징계를 받았으며(The incident resulted in a light punishment), 이 외에도 당직근무시 음주를 하고 병사들에게 라면을 끓여오라는 등 사적 심부름을 시켜 부대에 보고되기도 했다.



사건을 제보한 B씨는 "6월 30일 전역한 예비역으로 혼자 묻고 갈 수도 있지만, 군 생활을 하게 될 병사와 간부들, 그리고 군의 미래를 위해 제보한다"고 언급했다.


해당 부대 관계자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A소위는 코로나19 지침 위반과 선배 장교에 대한 불손한 행위(violating the Corona 19 guidelines and conducting irreverent acts against senior officers) 때문에 지난해 8월 복종의무위반으로 사단 징계위원회에서 감봉 1개월의 처분 받았다"고 밝혔다.


관련 없음


이어 "사적 심부름 등 추가로 제기된 사항은 사단 차원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한 뒤 그 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연합뉴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