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구 현주엽] "학폭 주장은 악의적인 모함... 진실 밝힐 것"

속보 영어/스포츠, 연예

by 레드바분 2021. 3. 15. 00:25

본문

728x90
반응형


농구선수 출신 현주엽이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주장에 대해 “악의적인 모함”이라며 “수사기관에 의뢰해 진실을 밝히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현주엽은 “상처를 받을 저의 가족들과 저를 믿어주시는 분들에 대한 믿음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이런 일로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진실을 규명하려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현주엽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당대 최고의 농구선수 H씨의 학폭진실’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가해자로 지목받았다.

현주엽은 이러한 주장에 대해 “있지도 않은, 진실과 너무나 다른 사실들을 여러 명의 기억들을 엮고 묶는 방식으로 폭로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어이가 없습니다”라고 토로했다.




앞서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당대 최고의 농구선수 H씨의 학폭 진실’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K씨는 “너무 오래된 일들이라 잊고 살아가고 있었다. 그런데 요즘 학폭 논란이 커지며 이슈가 되는 것 같아서 저도 공개할까 해 글을 쓴다”고 주장했다.

K씨는 “H씨는 어머니가 국가대표 출신 농구선수였으며, 아버지는 사업을 하셨고, H씨는 운동을 특출나게 잘했다”며 “이 3박자가 고루 갖추어져 있어 H씨는 위아래도 없는 독보적인 존재였다”고 했다.

그는 H씨가 후배들이 아파서 병원에 가려 하거나 운동을 쉬려고 하면 우선 자신에게 허락을 받게 했고, 누군가 실수를 해서 코치에게 혼나는 날에는 단체 집합을 시켜 운동장에서 원산폭격을 하게 했다고 했다.

또 H씨가 후배들을 장기판 모서리로 때리기도 했으며, 터무니없는 돈을 주고는 간식을 사오라고 심부름을 시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K씨는 “H씨 본인은 온갖 나쁜 짓을 하면서 후배인 제가 잘못했다는 이유로 죽을 정도로 때리던 것을 생각하면 지
금도 소름이 끼친다”면서 “우리 농구부는 민주주의 한국 안에 절대권력의 공산주의 국가가 존재했으며, 그 공산주의 국가 안에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같은 무지막지한 독재자 H씨가 존재했다”고 전했다.

K씨가 적은 글엔 또다른 네티즌 A씨가 “저도 H씨 2년 후배 농구 선수 출신”이라며 “후배들은 그분을 (조선시대 연산군을 빗대) ‘현산군’이라고 불렀다”고 적었다.




A씨는 H씨와 같은 학교에서 운동을 했던 2년 후배였다며 자신이 받았던 상장 사진을 공개했다.

K씨는 30년 만에 학폭 의혹을 제기한 이유에 대해 “예전엔 H씨가 아주 가끔 게스트 정도로 TV에 나왔기에 별 상관도 없었지만, 불과 2~3년 전부터는 감독으로, 티비 MC로, 고정 게스트로 나오다 보니 그런 H씨의 행복한 모습을 보며 혐오스러웠고 구역질 났으며 채널을 돌려야만 했던 씁쓸한 마음이었다”고 전했다.

K씨는 “진정성 있는 사과와 함께 앞으로 방송이나 유튜브 출연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이 글은 현재 13명의 직속후배 중 연락이 닿은 7명과 K대 출신의 한 선수 총 8명이 겪은 힘들고 아픈 일을 기재한 것”이라고 했다.

다음은 현주엽 글 전문.

안녕하세요. 현주엽입니다.

폭로자는 30년도 넘은 중학교 시절 그리고 27년전 대학재학 시절까지 현재에 소환했습니다. 그리고 있지도 않은, 진실과 너무나 다른 사실들을 여러 명의 기억들을 엮고 묶는 방식으로 폭로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어이가 없습니다.

회상해보면 어린 시절 저또한 단체기합을 자주 받았으며, 당시 농구 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선수들에게는 기강이 엄격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당시 주장을 맡았었기 때문에 후배들에게 얼차례를 줬던 일이 있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 당시 일은 후배들에게 매우 미안하고 죄송한 생각이 듭니다. 이 기회를 빌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폭력은 절대로 없었습니다.

언론을 통해 K씨가 폭로한 내용도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제가 폭력적이라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악의적으로 지어낸 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구체적인 사실처럼 늘어놓으면 비록 그것이 거짓이라도 사람들이 믿어줄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주변 분들 중에는 자세히 해명하라는 분도 계시고, 또 어떤 분은 일일이 해명하더라도 사람들이 믿어주지 않을 것이므로 해명도 구차하게 보이니 이러한 악의적인 글에 대하여 아무런 대응을 하지 말라고 조언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그러나 저는 이번일로인해 상처를 받을 저의 가족들과 저를 믿어주시는 분들에 대한 믿음을 지키기 위해 그리고 다시는 이런 악의적인 모함을 통해 억울한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 수사기관에 의뢰해 진실을 규명하려 합니다.

앞으로는 수사기관의 엄정한 조사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오니 그때까지 억측에 기반한 악의적인 보도보다 정론직필해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또한 수사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민형사상의 책임도 강력하게 물을 것도 밝힙니다.

현주엽 올림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